회사소개

셀닉스는 전력선통신기술을 원천으로한 전자, 통신기술을 조선, 플랜트의 용접장비 분야에 적용하여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R&D전문기업입니다.

CI & BI

CI (Corporate Identity)

“셀닉스의 신기술인 세줄이 아닌 두줄의 용접라인을 스파크와 불꽃을 상징하였고, 태극문양은 한국의 용접 및 전자통신의 전문기업으로 도약하는 셀릭스의 자신감을 표현했습니다.”

의미
셀릭스의 CI는 COREA + ELECTRONIC + CELL의 합성어입니다. COREA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을 의미하며 ELNIC은 ELECTRONIC의 약자로 전자라는 기본 뜻으로도 전자통신기술을 의미합니다.
CELL은 세포라는 기본 뜻을 가지지만, 연구의 기본 단위로도 많이 쓰여지고 있으며, 이는 연구개발 중심의 전자통신 기업을 지향하고 S는 복수의 의미로 S를 추가하였습니다.
설명
회사 특성 한 곳에 포인트를 두어 “부드럽고 강한 스파크와 불꽃(기업)” 이란 모티브로 곡선라인을 살려 디자인 컨셉을 잡았습니다.
디자인적 특징으로는 자회사 용접기의 장점인 세줄이 아닌 두줄의 용접라인을 스파크와 불꽃 모양으로 표현을 하였고, 전체적으로 딱딱해 질 수 있는 공업회사를 웨이브와 접목해 최대한 각을 주지 않고 부드럽게 표현했습니다. “21세기 전자통신을 선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기업” 이라는 슬로건을 담고 있습니다.

BI (Brand Identity)

“지구상에서 가장 신비하고 오랜기간(1억6천5백만년) 번성했던 공룡을 문형화 하여 튼튼한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려는 셀닉스의 연구노력과 의지는 담고 있습니다.”

의미
셀릭스의 BI는 DINNOS : Digtal innovation Systerm의 신조 합성어입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신비하고 오랜기간 (1억6천5백만년) 번성했던 공룡을 문형화했습니다. DI는 Digital 을 의미하며 공룡의 머리(열린사고), 가슴(패기와 정열), 팔(사회공헌)을 문형화하였고 INNO는 Innovation(혁신)을 의미하며 공룡의 몸통(기업인프라)과 튼튼한 다리(기반기술)를 문형화했습니다. S는 상징적인 의미로 System, Solution 의 뜻을 함축해 공룡의 꼬리가 하늘을 향해 뻗은 형상을 문형화하여 조직의 결집된 힘과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기업 지향합니다.
설명
지구상에서 가장 신비하고 오랜기간(1억6천5백만년) 번성했던 공룡을 문형화 하여 튼튼한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려는 ㈜셀닉스의 연구노력과 의지를 담고 있다.